포토샵 사진 합성하기

포토샵을 이용하면서 사진의 밝기가 맞지 않아 부분 영역을 잡아주는 분을 활용하여 부분을 잡으려고 할 때 부분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누끼 따기를 활용하여 부분적인 영역을 섭세 하게 처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섭세한 누끼 따기로 다른 사진과 원래 있는 사진을 합성하여 자연스럽게 설정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용방법

아래 사진은 여기서 합성을 하거나 누끼 따기를 활용하는 데 있어서 이용하는 사진입니다. 여기서는 이 사진을 화용 하지만 이 사진만 가능한 것이 아닌 다른 어려운 사진 섭세 하게 인물이 되어 있는 사진 모두 누끼 따기를 활용하여 합성을 하거나 잘라내기를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img 170

 

다음 포토샵에서 펜 모양의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펜은 펜 툴이라고 부릅니다. 펜 툴을 활용하여 분위별을 클릭하여 영역을 선택을 해줍니다. 이용하실 때 처음 시작과 끝은 같은 곳에서 만납니다. 그러니 유의하여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img 171img 172

 

위에 사진과 동일하게 영역을 선택한 후 영역의 선에서 우 클릭을 진행합니다. 그럼 다음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메뉴가 뜹니다. 선택 영역 만들기를 클릭하여 다음 사진과 동일하게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img 173img 174

 

다음 선택 영역 만들기를 확인을 하셨다면 다음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선택 영역이 스크롤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롤되어있는 곳에서 Ctrl + C 키를 눌러주신 후 Ctrl + V 키를 눌러서 복사 후 붙어 넣기를 진행해줍니다.

 

다음 레이어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에 있던 레이더의 눈을 꺼줍니다. 또는 선택 영역에서 스크롤되어있다면 Delete 키를 사용하여 선택된 영역을 지워줍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아무거나 이용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Delete 키를 눌러서 제거하여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 175img 176

 

마무리로 지워진 위에 사진에서 추가로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다른 사진을 추가하여 넣어줍니다. 넣어준 사진은 레이어를 아래로 넣어준 다음 사진의 크기와 위치를 자연스럽게 조절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 사진과 동일하게 자연스러운 연출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g 177

포토샵 사진 합성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