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곡된 성의식이 표출되는 공간으로서의 인터넷

인터넷은 왜곡된 성의식이 표출되기에 가장 적합한 공간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법령과 제도의 정비가 인터넷 기술의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엄연한 범죄 행위에 대해서도 단속할 근거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이는 범법에 대한 올바른 기준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범법의 기준이 인터넷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을 통해서 왜곡된 성의 표출에 대한 욕구를 증대시키고, 개인의 성의식마저 점차 왜곡된 방향으로 이끈다.

 

둘째, 인터넷은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다. 빠른 속도로 말미암아 즉흥적인 욕망으로 생각할 시간과 번거로움 없이 신속하게 음란물을 통해 욕망을 채우게 된다. 이는 자신을 다시 한 번 반성할 시간마저 필요 없도록 한다. 이렇게 되면 왜곡된 성의 표출 횟수는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인간의 이성과 욕망의 대화가 사라지고, 욕망만이 인간의 행위를 지배하도록 하는 여건을 제공하는 것이 인터넷이다.

 

셋째, 모든 사람이 아주 쉽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또한 타인의 눈을 의식할 필요가 없이 또 자아의 노출 없이 손쉽게 음란물을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러한 특징은 왜곡된 성의식이 다른 이에게 아무런 피해도 주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도록 한다. 그러나 실상, 가장 중요한 피해자는 자기 자신이다. 익명성을 전제로, 쉽사리 자신의 욕망을 채우는 행위는 자기 자신과의 관계에 문제를 야기한다. 결국 익명성은 가상공간 이면에 있는 인간의 내면에 있는 잠재된 폭력성과 욕망을 여과 없이 표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아 정체성에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한다.

 

왜곡된 성의 표현을 통해서, 인터넷 다시금 타인에게 성()의 기본 개념을 왜곡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인터넷상에서 성()을 소재로 한 데이터나 물건이 유통이나, ()에 관련된 그릇된 지식의 여과 없는 검색은 아직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되지 못한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심각한 정체성의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 왜냐하면 ()은 대중으로 하여금 강력한 흡입력을 수반하며 약물처럼 그 강도를 더욱 높이도록 부추기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왜곡된 성문화는 인터넷 안에서 마약과 같이 재생산되고 퍼져나간다. 그리고 이는 성문화와 성의식을 넘어서 인간의 모든 가치관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img 110

 

 

왜곡된 성의식이 표출되는 공간으로서의 인터넷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